카테고리 없음 / / 2023. 2. 19. 14:02

당근마켓 당근페이 취소 환불 충전 주의사항 정리

반응형

당근마켓 당근페이

가계에서 월급 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중고거래일 것 같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는데, 그중 많이 선호하는 플랫폼 중 하나가 당근마켓인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은 이용할 때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당근페이 간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근페이 가입과 사용방법 그리고 취소, 환불, 충전, 수수료,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당근페이 가입 사용방법

중고거래를 하게 되면 내가 사고자하는 물건의 상태를 확인한 후 구매 결정이 되면 판매자의 계좌번호로 직접 돈을 이체하거나, 현금을 가지고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현금이 없을 때는 미리 출금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계좌이체 시 은행 앱을 따로 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빠르고 신속하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당근마켓에서 진행하는 당근페이입니다. 계좌이체 할 수도 있겠지만, 한 번만 봐도 되는 사람에게 내 실명과 계좌번호를 굳이 알려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럴 때 사용하기 편한 것이 당근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근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근마켓 앱을 내 핸드폰에 설치해 줍니다. 앱을 실행한 후에 나의 당근 메뉴에서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 후에 휴대폰인증이 필요합니다. 그 후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계좌연결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비밀번호 6자리의 경우 당근마켓 탈퇴하기 전까지 사용하여야 하는 숫자이니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 후 계좌를 연결하게 되는데 당근마켓앱에서는 22개의 은행과 증권사만 연결이 가능하고 평생계좌번호나 사업자, 법인, 카카오미니 통스 유스 계좌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만 가능하여 당근페이에 등록된 이름과 예금주 이름이 동일해야 합니다. 인증 요청을 하면 입력하신 계좌로 1원과 함께 입금명에 당근+숫자 3자리로 입금이 됩니다. 그러면 숫자 3자리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출금동의가 필요해 ARS 전화 인증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당근페이 연결이 완료하게 됩니다. 

충전 송금 출금

이제 당근페이 연결이 완료되면 충전을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근페이 충전하실 때에는 당근페이 가입했을 때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다른 절차와 동의 없이 충전이 바로 됩니다. 충전은 최소 10,000원부터 가능하고 최대 500,000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당근페이 충전하실 때는 충전 수수료가 없으니 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최대 50만 원까지 이기 때문에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것이 50만 원 넘을 때는 나머지 금액을 충전 후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50만 원 이상인 거래는 은행으로 이체하는 것이 더 편리할 듯싶습니다. 송금하는 방법은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판매자와 채팅으로 거래가 예약을 하게 되면 채팅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상품 거래 가격을 입력 후 비밀번호만 입력해 주면 끝나니 사용이 편리합니다. 송금 역시 수수료는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단, 거래하기로 약속을 했더라도 당근페이 송금은 직접 만나서 물건 확인 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내가 물건을 팔아서 당근페이로 받았다면 이때 출금을 하실 수 있는데, 당근페이에서의 출금은 처음에 당근페이 사용할 때 연결해 두었던 계좌로 보내지게 됩니다. 나의 당근을 클릭하신 후 상단에 있는 출금 버튼을 누르고 출금 금액을 입력한 후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된 비밀번호 6자리를 누르시면 연결해 두었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취소 환불 수수료 할부 주의사항

혹시라도 금액을 다르게 보냈거나, 거래를 취소하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당근페이는 기본적으로 돈을 보낸 사람 쪽에서는 취소할 수가 없습니다. 취소를 원할경우 돈을 받은 사람이 동의가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동의를 할 경우 당근페이로 다시 환불이 가능한데, 이때 상대방도 당근페이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페이로 송금을 할 시 미리 송금하지 말고 대면을 한 상태로 당근페이로 결제할지 계좌이체를 원하는지 확인 후 송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페이의 경우 충전, 송금, 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필요한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당근페이는 할부의 개념도 없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중고거래에 사기는 따라다니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중고거래를 할 때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꼭! 대면 거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페이의 경우 내 이름과 계좌를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이것이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판매자와 직접 만나서 물품을 확인하고 큰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판매자와 상의 후 결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직접 만나서 결제가 어려운 우편이나 택배거래를 이용하시면 당근페이보다는 은행에서 직접 이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당근마켓은 거래 전에 상대 회원의 온도와 다른 사람들이 평가한 부분을 보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온도가 36.5도에서 최대 99도까지 높일 수 있는데 사기를 당하지 않는 건 온도가 높은 사람과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